Unity에서 특정한 이미지 모양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찾다가 발견한 영상입니다.
원본 링크: https://youtu.be/XJJl19N2KFM
코드
CutoutMaskUI.cs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using UnityEngine.Rendering;
public class UICutoutMask : Image
{
public override Material materialForRendering
{
get
{
Material material = new Material(base.materialForRendering);
material.SetInt("_StencilComp", (int)CompareFunction.NotEqual);
return material;
}
}
}
적용 이미지
적용 방법
특정한 모양만 보이도록 하는 이미지를 부모 오브젝트로 두고, CutoutMask UI를 가진 자식 오브젝트를 생성
가려지는 부분의 이미지는 CutoutMaskUI를 가진 오브젝트에 할당
'Unity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재사용 스크롤 뷰(Recyclable Scroll View) (0) | 2024.06.18 |
---|---|
[Unity] 카메라 이동(드래그) (0) | 2024.02.04 |
[Unity] Behavior Tree(BT) (0) | 2023.12.11 |
[Unity] FSM 유한 상태 기계 (0) | 2023.11.21 |
[Unity] 가중치 랜덤 뽑기 (0) | 2023.11.05 |